Steam ECO(에코) 한글화 진행상황
반응형

안녕하세요 StoryNine입니다.

ECO를 알게된 이후부터 한글화 및 각종 한국인들을 위한 편의사항을 개선하는 작업등을 거쳐오고있엇는데

해당내용들을 블로그를 운영함으로써 현황을 공개 할려고합니다!

 

1. 자음 정상출력안됨 문제

8.0버전부터 하신분들은 아시겠지만 한국어 채팅에서 자음들만 개별적으로 사용하면

(ㅋㅋㅋㅋㅋ,ㅎㅎㅎㅎ 이런 단어들)

ㅁㅁㅁ 으로 출력되는 현상들을 보셨을껍니다. 해당기능은 9.3버전 이후에 패치가 되었는데요.

이부분은 8.0버전 부터 제가 꾸준히 개발자 깃허브에서 요청을 하고 폰트 전달 및 의견등을 제시하여

수정작업을 꾸준히 요청하였고 약 1년가량 소요된후 적용이 정상적으로 완료되었습니다.

반응형

2. 한글화 <핵심>

 

현재 에코(ECO)에서는 크라우딘이라는 사이트에 번역을 공개적으로 참가할수있는 권한을 주면서

유저들이 번역할수있는 공간을 마련해두었습니다.

물론 개방적이라서 좋지만 이로인한 문제가 많이 발생하더라구요.

 

딱 제경우이긴한데 9.0 버전을 앞두고 9.0 관련된 번역 및 기존번역을 인게임과 비교하면서 시간을 투자하여 수정을 하였으나 누군가의 개입으로 번역이 전체다 틀어져버렸습니다. 거의 막장수준으로..

이광경을 보신분들또한 계시지만 아무튼 이로인해 저는 아예 번역에는 등한시 했고.. 그결과 현재 번역상태가 아주 안좋은상태로 유지되고있고 신규업데이트 된 아이템까지 번역은 아예안되고 있는상황이더라구요.

그리고 다시 ECO 한국서버를 운영하면서 번역을 다시금 해야겠다는 판단하에

현재 다시 번역을 진행하고있고 기존에 개발자랑 의논할때 80%이상 유지하면 스팀에 한국어를 정식등록해두겠다라고해서 기존에는 한국어가 스팀 ECO 상점페이지에 출력되고있었습니다.

제가 손때고 난후에 바로 내려갔지만 개발자게에 다시 연락취해보니

다시금 80%이상 유지해주면 등록시켜주겠다고하여 현재 작업을 좀더 빠르게 진행중입니다.

현재 2021.07.24 기준 기존46%에서 56%까지 작성완료

1차 전체 번역후 패치가 진행되어 인게임에 반영되면 2차 의역 및 좀더 알기쉽게 재 수정을 통해서 작업될 예정입니다.

 

현재 관련되어 한국어 번역 관련 및 피드백은 저희 디스코드에서 받고있으니 많이들 참가 부탁드려요.

 

Eco Korea

https://discord.gg/CTFYBCebTx

 

Join the Story World Discord Server!

Check out the Story World community on Discord - hang out with 20 other members and enjoy free voice and text chat.

discord.com

 

지속적으로 ECO는 관리될 예정이며 한국서버또한 계속 유지시킬 예정이니 많이들 찾아와주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